• 건강하고 행복한 동행! 서울곰두리체육센터입니다.

운영법인소개

회장인사말

저희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50만 시각장애인 그리고 시각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성원해주시는 국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사단법인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이하 “한시련”이라 한다) 제15기 회장 김영일입니다.

한시련은 우리나라 시각장애인 관련 단체 및 기관의 대표기구입니다. 한시련은 시각장애인의 정치·사회·경제·문화적 지위를 향상시키고, 시각장애인의 복리증진과 권익옹호를 도모함으로써 시각장애인의 완전한 사회 참여와 평등 이념을 실현하고자 설립·운영되고 있습니다.

"정치라는 '배'는 국민의 정치의식이라는 '물' 이상 뜰 수 없다"고 했듯이, 한시련이라는 배를 회원님들의 정의로운 의식으로 힘차게 전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저는 한시련이 우리나라 시각장애인들의 권익을 옹호하는 막중한 책무를 수행하여야 한다고 늘 생각해 왔습니다. 비장애인 중심의 사회에서 소수 약자인 우리 시각장애인들의 권리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우리 스스로가 뭉쳐야 합니다.

우리 시각장애인은 정보의 빈곤함이라는 문제를 안고 있으며, 이동권, 학습권, 문화향유권, 노동권 등 기본적인 권리조차도 제대로 누리지 못하는 상황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정치, 경제, 문화, 사회 등 모든 영역에 걸친 노력을 해 나가야만 시각장애인 당사자의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시각장애인들의 권리 확보와 삶의 질 개선을 위해서는 시각장애계의 지도자들을 비롯해 의식 있는 사회 인사, 정부 그리고 그 누구보다도 국민 여러분의 관심이 절실하게 필요합니다.

한시련을 아껴주시는 사랑하는 시각장애인 여러분, 그리고 시각장애인의 더 나은 삶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우리 시각장애인이 당당하게 국민의 일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회원 여러분과 국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저는 “투명과 공정, 원칙과 실천”으로 회원과 함께 꿈과 희망을 키우는 한시련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장 김 영 일

회장 김영일